[현장실습]2021학년도 현장실습학기제(동계) 안내문

  • 작성일2021.11.19
  • 수정일2021.11.19
  • 작성자 박*경
  • 조회수1804

22021학년도 현장실습학기제(동계) 안내문

 

2021학년도 현장실습(동계)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음 -

 

 신청기간 : 2021.11.22.() ~ 12.1.() - 기업별로 상이하므로 확인 필수

** 실습 관련내용 및 참여기업 현황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 (https://www.mju.ac.kr/intern/index..do) 로그인 후에 확인 가능

1. 프로그램명 : 2021학년도 현장실습학기제(동계)

2. 목적

. 현장실습 체험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실무능력 제고

.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

.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률 제고

3. 실습기간 : 2021.12.15.() ~ 2022.2.28.() (기간 중 4주 이상)

4. 실습시간 : 09:00~18:00,  8시간( 40시간,  5일 근무) -실습기관별로 상이

5. 신청자격

.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

(3~4학년 1학기까지 / 건축대학은 5학년 1학기까지)

.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학생

. 학부() 주임교수의 승인을 얻은 자

.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 2022.2월 졸업예정자는 참여 불가

6. 프로그램 장점

.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직무에 대한 전문성 확보

. 학점부여 및 장학금 지급 지원

구분

실습 기간

현장실습생 지원

비고

인정학점 부여

장학금 지급

동계

2021.12.15.() ~ 2022.2.28.()

2학점

3학점

300,000

500,000

4 ~ 6주 미만

6주 이상

 , 장학금은 장학금 규정(사회진출지원장학금 2) 및 장학금 지급학기 등록자에 한하여 지급

 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규정 내용 안내

- 직전학기 14학점(4학년은 12학점)이상 취득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 2.5 이상인 자

* 직전학기는 2021 2학기/ 장학금 지급 시기는 2022 4월 중 예정 *

- 현장실습 종료 후 다음 학기 휴학생 장학금은 지급 불가(2022-1학기 해당)

7. 현장실습 참여 원칙

. 희망 기업은 중복지원 불가

.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 현장실습 지원서는 반드시 실습 시작 전 제출하고 진행

.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한 경우 반드시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 현장실습 참여자는 반드시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실습이 원활히 진행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지급에 관한 내규)

. 현장실습 종료 후 현장실습종합보고서 제출(추후 안내)

. 현장실습종합보고서는 정해진 기간에 반드시 제출(담당자 평가, 출석부 모두 구비)

. 본인 연락처로 진행되는 설문지 조사는 반드시 작성(모바일 제출)

8. 일정

일 정

내 용

주관부서

11.22.() ~ 12.1.()

현장실습 기업 참여신청

학생모집 공고 및 참여학생 신청

현장실습지원센터

단과대학, 기업

12.6.() ~ 12.10.()

학생선발

현장실습지원센터

기업

12.10.() ~ 12.15.()

학생선발 및 참여학생 사전 교육

(온라인으로 진행)

추후안내

협약 체결 및 참여학생 보험 가입

현장실습지원센터

기업

2021.12.15.() ~ 2022.2.28.()

현장실습 실시

학생, 기업

실습 중

현장 점검

현장실습지원센터

단과대학

2022.3월 중

(개강 후 2주 이내 제출)

현장실습 보고서 제출

학생, 기업

4 (예정)

학점 부여 의뢰

장학금 지급 의뢰

단과대학

학생봉사복지팀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모집 과정은 기관별로 상이할 수 있음)

9. 제출서류

. 현장실습 프로그램 지원서 및 계획서 각 1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각 1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

* 지원서의 학과 주임교수 서명 부분은 센터에서 일괄적으로 주임교수님께 보낼 예정이니, 학생이 희망하는 학점을 반드시 체크하여 보내주세요

(동계+22-1학기 연계된 경우도 동계지원학점만 체크하여 제출)

10. 제출방법 : 이메일(intern@mju.ac.kr) 제출

* 제목 : 2021_동계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학과/학번/성명/기재)

. 참여학생은 지원서 내용을 빠짐없이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

. 센터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해당 단과대학으로 송부하여 주임교수 확인 요청

. 단과대학에서는 주임교수 확인된 지원서를 센터로 제출

. 센터에서는 각 기업으로 지원서 등 관련서류 송부

11. 문의사항 : 현장실습지원센터 (031-324-1124)  위치 : 창조관 7735호 현장실습지원센터

 

2021. 11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