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1학기(3월~6월)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과 정 명 : 2025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2. 실습기간 : 2025년 3월 ~ 2025년 6월
※ 최소 15주 이상 현장실습 실시
3. 신청기간: 2025. 1. 13.(월) ~ 2025. 1. 31.(금)
※ 기업별로 전형일정이 다르므로 기업의 전형일정 반드시 확인!!
4. 신청방법
※ 지원서 제출 → 센터 전담교수님 상담 → 지원서 수정(해당자) → 지원서 승인 → 기업지원
① 현장실습 홈페이지(intern.mju.ac.kr) 로그인
- 홈페이지 접속 → 통합로그인 → 현장실습 신청
② 현장실습 신청서 작성
- 지원과정: 2025년도 1학기, 4개월
- 희망실습기업 및 희망직무는 기업 운영계획서 상의 직무명으로 작성
- 현장실습 학점은 전공 최대 12학점, 일반교양 최대 3학점 신청 가능
- 지원서는 센터 산학교수님 검토 후 수정사항이 있을 수 있음
- 지원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학생참고파일-현장실습 지원서 작성 안내 참고
③ 희망 기업 지원하기
- 기업지원은 시스템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지원
- 기업별로 마감 일자가 다르므로 기업의 접수마감일자 반드시 확인!!
5. 신청대상
가.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3~4학년 재학생(휴학생, 졸업유예생은 신청 불가)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3학년 2학기부터 가능)
나. 학부(과) 주임교수님의 승인을 얻은 자
다. 전공 및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6. 진행 절차 및 일정
7. 지원사항
8. 유의사항
가. 현장실습학기제는 전공과 관련하여 운영이 되므로 전공과 무관한 실습은 참여 불가
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기업 제출 서류로 성실하게 작성
다. 실습기업 중복 지원은 불가
- 먼저 지원한 기업에 미선발되면 다른 기업지원 가능(순차지원은 가능)
라. 기업/직무별 선발 및 일정 등이 다를 수 있으니 기업 일정을 반드시 확인
마. 기재된 모집전공은 기업에서 관련 학과를 작성한 것이므로 직무 내용을 확인하고 본인의 전공과 관련성이 있으면 지원 가능
※ 전공 관련성에 따라 학점인정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직무내용 반드시 확인
바. 실습기간은 반드시 준수해야 하므로 실습기간 중 계절학기 수강 등 기타 계획이 있는 학생은 일정 상담 후 현장실습 지원
사. 기업에서는 다른 학교와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정에 성실히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9. 기타사항
가. 현장실습 선발이 확정된 경우, 별도로 수강신청 할 필요 없음
- 선발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 선발이 확정되면 신청한 과목은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삭제
- 현장실습 참여학생은 과목 수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시 현장실습 미인정(진행 불가)
나. 현장실습 참여 시 당해학기(2025-1학기)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함
다. 마지막 학기(4학년 2학기) 학생은 졸업(과목/학점 이수 등)에 문제가 없는지 꼭!! 확인
라. 마지막 학기 학생은 6월 말일로 현장실습 종료(7~8월 실습 진행 불가)
마. 15주 이상의 현장실습은 재학 중 1회만 참여 가능
바. 현장실습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현장실습 미인정(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사. 현장실습 지원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할 경우 반드시 센터로 연락
아. 현장실습 참여자는 관련 규정 내용 확인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 지급에 관한 내규)
10. 문의
가. 현장실습지원센터: 031-324-1124 / 자연캠퍼스 학생회관 2층 1203호
(09:00 ~ 15:00 / 점심시간 12:00 ~ 13:00)
나. 현장실습 상담 신청: 현장실습 홈페이지 팝업창 확인(상담예약신청)
2025. 1.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