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인 학생 대상 글로벌 역량강화 특강’ 열려

  • 작성일2022.07.07
  • 수정일2022.07.07
  • 작성자 김*현
  • 조회수1362
‘내국인 학생 대상 글로벌 역량강화 특강’ 열려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내국인 학생 대상 글로벌 역량강화 특강6월 27일(월) 자연캠퍼스 창조예술관 강의실과 28()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명지대학교 국제교류처가 주최한 이번 특강은 내국인 학생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연을 맡은 김정훈 동문은 2015년 명지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를 졸업했으며, eBay사에서 Strategy Planning Manager로 근무하다 현재 Google Customer Solutions의 디지털마케팅 전략담당자로 재직 중이다.

 

김정훈 강사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노력과 국제화 전망을 주제로 강단에 올라 외국계 기업 취업 준비 과정 및 기업 실무에 관한 경험담을 들려주었다. 이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능동적으로 자신의 경력을 쌓고, 그 과정에서 얻은 경험치를 바탕으로 자신이 앞으로 무엇을 해야 잘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야 한다며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또한, 준비해 온 자료를 바탕으로 국제화의 전망을 제시한 뒤 후배들에게 글로벌 역량 개발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특강에 참여한 문준호(영어영문 19) 학생은 저를 비롯해 평소 외국계 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현장에 계시는 선배님께 외국계 취업 준비 과정과 기업 실무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무척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훈 강사의 특강은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각각 자연캠퍼스와 인문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명지대학교 내국인 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특강을 통해 명지대학교 학우들이 세계로 나아갈 동기를 부여받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기를 희망한다.




사진 및 취재: 이다경(토목환경공학과21), 김민수(경영학과 2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