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건축대학(학장 정영수)이 지난 6월과 7월에 걸쳐 계절학기 수업의 일환으로 2024학년도 건축대학 국제워크샵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와 로마에서 진행된 국제워크샵에는 각각 16명과 17명의 건축대학 학생들이 참여했다.
건축대학 남수현 교수가 담당하는 계절학기 수업 ‘국제워크샵1’은 6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베네치아 IUAV 건축대학에서 “walkable architectures”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명지대 건축대학 학생들은 베네치아 곳곳의 역사적 건축물을 답사하고 IUAV 건축학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건축대학 전진영 교수가 담당하는 계절학기 수업 ‘국제워크샵2’는 6월 29일부터 7월 13일까지 로마에서 진행되었다. 명지대 건축대학 학생들은 고대 로마건축, 르네상스, 바로크, 근현대 건축물 등을 탐방하고, 로마 라퀼라 대학에서 디자인 설계워크샵에 참여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독일, 미국대학의 건축학 전공 학생들과 공동 설계과제를 수행했다.
정영수 명지대 건축대학장은 “명지대 건축대학의 국제프로그램은 여타 국내외 대학들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독보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이탈리아 국제워크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국제적인 건축적 안목을 습득하고, 건축에서 중요한 요소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전했다.